본문 바로가기
옷만 사면 무어해

흰색 야구 모자 세탁법

by 이스트시티 2021. 8. 26.

모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흰색 야구 모자 세탁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준비물 : 더러워진 흰색 야구 모자, 찌든 때 세탁세제(다이소에서 팜), 칫솔, 세탁 풀, 풍선, 스팀다리미

 

흰색 야구모자 세탁법

 

 

첫 번째, 야구모자를 물에 적신다

딱히 물 온도조절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수도꼭지에서 콸콸 나오는 물에 충분히 적셔 주세요.

 

두 번째, 찌든 때 세탁세제를 칫솔에 묻힌다.

찌든 때 세탁 세제를 묻힌 칫솔로 모자에서 가장 때가 많이 탄 부분, 주로 앞이마가 닿는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그냥 봐도 앞 이마 부분에는 화장품과 땀이 섞여 아주 지저분한 얼룩이 져 있습니다. 천이 상하지 않을 정도로만 힘을 주어 문지르면 어느 정도 지워집니다. 

 

세 번째, 세탁망에 넣어 세탁기 돌리기

보통 모자는 모양이 망가지는 것을 우려해 손빨래하는데요, 세탁망에 넣으면 세탁기에 돌려도 괜찮습니다.

 

야구 모자 세탁 꿀팁은 세탁기에 일반 세제와 함께 세탁 풀을 함께 넣는 거랍니다. 아무래도 형태를 유지하려면 풀을 먹이는 것이 좋으니까요! 세탁풀은 섬유유연제 넣는 칸에 넣으면 된답니다.

 

네 번째, 건조하기

세탁기까지 완료하셨으면 옷걸이에 걸어 자연건조시킵니다. 건조기 사용은 안됩니다. 건조기가 모자를 아주 너덜거리게 만들거든요.

 

흰색 야구모자 모양 잡기

 

 

모자가 들어갈 둥그런 풍선을 준비합니다. 모자 안쪽에 풍선이 꽉 들어차게 씌운 후 스팀다리미로 살짝 다려 줍니다.

 

풀을 먹인 덕분에 모자가 빳빳해지며 모양이 바로 잡힙니다.

 

이상 흰색 야구모자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자든 옷이든 흰색이면 정만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예. 일반 빨래보다 더 신경 써서 빨아줘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