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에서 두고 내린 분실물을 찾는 가장 빠른 방법은 택시 기사님과 전화통화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기사님의 번호를 알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는 법
1. 영수증 확인
택시비를 지불하고 나면 영수증을 받습니다. 그 영수증에 택시기사님의 전화번호가 나와있습니다.
2. 택시 어플을 사용했을 경우
요즘은 택시 어플을 많이 이용해서 택시를 부르는데요. 택시를 잡을 때 기사님에게서 전화가 오기 때문에 내 폰에 기사님의 폰번호가 남습니다.
무언가 두고 내린 경우 기사님의 폰번호로 바로 전화해 내 물건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택시 어플의 '내 정보'에 들어가면 이용 기록을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내가 탔던 택시의 차량 번호와 기사님의 이름이 남아 있습니다.
이 기록을 토대로 택시 고객센터 채팅(대부분 카카오 챗봇)에 문의하여 전화번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카드 결제를 한 경우
택시의 카드결제기는 티머니 이기 때문에 티머니 고객센터로 전화해야 합니다. 가끔 캐시비인 곳이 있는데요, 두 곳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 티머니 고객센터 : 1644-1188
▷ 캐시비 고객센터 : 1644-0066
고객센터로 전화해 결제했던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4. 현금으로 결제를 한 경우
현금으로 냈는데 영수증도 안 받았다! 이러면 어쩔 수 없습니다. 경찰청 유실물 포털로 들어가야 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링크) www.lost112.go.kr
이 유실물 포털에 택시기사님이 내 유실물을 등록해 놓았으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없으면 내가 잃어버린 정보와 택시 탑승 시간, 장소를 기록해 놓고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이렇게 분실물을 찾기란 매우 어려우니, 택시비 결제 시 영수증을 꼭 받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