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간편인증으로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온라인 발급
1. 정부24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정부 24에 접속해 메인화면 '자주찾는 서비스'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합니다.
2. 회원 or 비회원 진행
그리고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 or 비회원 신청을 선택하라고 뜨는데요. 무엇을 신청하든 상관 없습니다.
3. 동의 클릭 후 주민등록번호 입력
동의 화면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만약 회원으로 진행했다면 이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4. 주소 입력, 과세년도 선택
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 과세년도, 사용목적 등을 입력해 줍니다.
5. 민원신청하기 클릭 후 공인인증서 혹은 간편인증 진행 클릭
비회원으로 진행하기를 눌러도 인증은 해야 합니다. 간편인증으로 진행하면 되니 편리하네요.
6. 내가 낸 지방세 목록에서 자동차세(자동차) 선택 후 출력
그러면 여러가지 세금 낸 내역이 뜨는데요. 이 중 자동차세만 클릭해서 출력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발급
오프라인은 동네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창구에서 받을 수 있지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무인발급기로 1분만에 바로 뽑을 수 있으면 비용은 200원 정도 합니다. 카드로도 지불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