덮고 자던 솜이불이 너무 낡아 버리고 싶을 땐 어떡해야 할까요? 종량제 봉투에 넣자니 너무 커서 안 들어갈 것 같은데요. 방법은 바로 장롱이나 매트리스 버리듯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버리는 것입니다. 어떻게 솜이불을 버리면 되는지 알아봅시다.
<목차>
1. 솜이불 버리기 준비
2. 대형폐기물 스티커 신청법
3. 솜이불 버리는 장소
1. 솜이불 버리기 준비
- 솜이불을 최대한 작게 개어준다
- 테이프, 노끈으로 칭칭 감아 풀리지 않게 한다
- 비닐로 감쌀 필요는 없다
이렇게 해서 집에 잠깐 둡시다. 그리고 대형폐기물 버리는 스티커를 신청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대형폐기물 스티커 신청법
스티커 신청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여기로 라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로는 내가 거주하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여기로(www.yeogiro24.com)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합니다. 신청자의 이름과 전화번호, 배출장소의 주소, 배출 일자, 폐기물의 위치를 적은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간혹 수거지 주소를 입력했는데 '지원하지 않는 장소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여기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냥 지자체 홈페이지에 전화걸어서 해결해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인 지자체 신청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내가 거주하는 지자체와 대형폐기물을 같이 입력해 검색해 봅시다. 예를 들어 내가 용인시에 산다, 그러면 용인시 대형폐기물로 검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신고 홈페이지가 맨 위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폐기물 수거요청을 누르면 폐기물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뜹니다. 수거지역의 주소, 그리고 폐기물 선택에서 이불(동절기)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후 스티커 발급비용을 내야 하는데요 솜이불 스티커 발급비용은 2천원 입니다. 발급비를 내고 PDF형식으로 스티커를 다운받아 A4용지에 출력합시다. 그러고 보니 프린터가 있어야 하겠네요.
3. 솜이불 버리는 장소
이제 꽁꽁 묶은 솜이불에 출력한 스티커(종이)를 부착하고 내놓읍시다. 솜이불을 버리는 장소는 '지정장소 배출' 한가지 밖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여기서 지정장소란 내 집, 내 점포 앞 입니다.
만약 공동주택(아파트)인 경우 분리수거장 등 지정된 장소에 두면 됩니다.
이렇게 솜이불 버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이불을 잘 정리해 묶어놓은 후 여기로, 혹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스티커를 출력해 붙인 후 쓰레기 내놓는 지정장소에 갖다놓으면 되겠습니다.
댓글